제목 : APAC 3개국(한국, 홍콩, 대만)에 대한 일반의약품 4개 브랜드의 제반 권리(허가,상표권,재고자산 등 일체)인수 계약의 건
* 주요내용
※ 투자유의사항
동 계약은 셀트리온이 보유하고있는 APAC OTC 4개 브랜드의 인수 계약으로서, 본 계약을 통한 수익 인식은 향후 해당 브랜드의 매출액과 운영비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1. 계약상대방: Celltrion Asia Pacific Pte. Ltd.
2. 계약의 내용
Celltrion Asia Pacific Pte. Ltd.이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 3개국(한국, 홍콩, 대만), 4개 브랜드(화이투벤, 화이투벤 나잘, 알보칠, 칼시츄) 관련 모든 권리(허가,상표권,재고자산 등 일체) 인수 계약
가. 인수목적
- 일반의약품 사업강화를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
나. 인수브랜드 주요 시장상황
- 일반의약품 감기 치료제 시장은 22년 With COVID 이후 높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으며 구내염/비염 치료제 시장도 꾸준한 수요가 있는 시장임
다. 인수 브랜드의 주요 특징
- 알보칠은 구내염 치료제, 화이투벤은 종합감기약/비염치료제로 국내 OTC 시장에서 판매중인 의약품임.
- 칼시츄는 홍콩/대만에서 건기식(식품)으로 판매중임
3. 계약체결일 : 2024년 1월 18일
4. 계약금액 : 총 약 372억원
5. 이사회결의일(결정일) 또는 사실확인일
2024년 1월 18일
6. 기타 투자판단에 참고할 사항
- 사실발생(확인)일은 본 건의 이사회 결의일 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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